걸리면 바람만 스쳐도 아프다는 질환이 대상포진입니다. 대상포진 접종비는 평균 15~20만 원입니다. 다른 예방접종에 비해 아주 비싼 편입니다. 병원마다 가격 차이 5~6 만 원 차이 나기 때문에 꼭 확인해 보시고 예방 접종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싼곳과 무료 접종에 대해 공유해드립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접종 가격은 10만 원~18만 원 정도입니다. 가격이 다른 이유는 백신별로 차이가 있기도 하고 같은 백신이라도 병원마다 가격을 정하기 때문에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대상포진 접종을 할 때는 무조건 집 가까운 곳이 아닌 저렴한 곳에서 해야 해요. 같은 백신인데도 5~6만 원정도 차이가 납니다. 아래에서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대상포진 예방접종 무료
보건소에서 만 65세 이상 대상포진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어요. 이게 정부에서 하는 게 아니라 지자체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지역마다 기준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사는 곳 보건소에서 전화하는 게 가장 정확하고 빠릅니다. 아래에서 사는 곳의 보건소 전화번호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싼곳
위 무료 접종 기준에 해당 안 되는 분들은 그나마 저렴하게 접종하고 싶으실 거예요. 신기하게도 병원마다 가격 차이가 5~6만 원 정도 납니다. 사는 지역 검색하셔서 저렴한 곳에서 접종하시면 되겠습니다.
백신 종류 예방접종 횟수
그 전에 이것부터 알아야 해요. 예방접종에는 두 가지 백신이 있어요. 생백신과 사백신중에 골라서 맞아야 해요.
생백신은 무료 접종을 해주는 보건소에서 맞을 수 있는 백신이에요. 예방효과가 약 50% 정도라고 해요. 물론 일반 병원에서도 맞을 수 있어요. 조스타박스, 스카이조스터 백신을 맞으시면 됩니다.
사백신은 총 2회에 걸쳐 맞아야 하지만 예방효과가 굉장히 높은 편이에요. 가격은 두 번이라 다해서 약 50만 원 정도입니다. 싱그릭스 백신을 맞으시면 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유효기간
한 번 맞으면 평생 안 맞아도 될까요? 그러면 너무 좋겠지만 대상포진 백신은 2~5년 정도 유효기간이 있어요. 그래서 그 이후에는 다시 예방접종을 해야 대상포진 예방에 효과가 있으니, 대상포진에 잘 걸리는 분들은 주기적으로 맞으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후유증
쉽게 설명해 코로나 백신을 맞고 난 것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 후 접종 부위에 통증이나 부종과 같은 반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간혹 심한 경우 감기 몸살처럼 몸이 으슬으슬할 수도 있습니다. 접종 부위가 빨갛게 부어오르거나 통증이 너무 심할 때는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예방법
면역력이 부족해지면 재발하기 쉽기 때문에 평소 컨디션 관리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혹시나 무리하게 일을 해서 몸이 상하게 된다면 숙면을 잘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과일, 채소 등 신선한 음식으로 체력을 보충해 주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싼곳과 무료접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드렸습니다. 보통 50대 이후에 많이 걸린다고 하지만 요즘엔 초등학생들도 걸린다고 합니다. 피부 접촉으로 인한 전염성도 가지고 있으니, 평소에 몸 관리를 잘하거나 미리 접종으로 예방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