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전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선착순 무료

나라미 2024. 8. 12. 13:39
반응형

한 번 걸리면 재발하기 쉽고 50대 이후에 특히 잘 걸립니다. 가격도 15만 원 정도로 비싸 꽤 부담스럽습니다. 하지만 조건만 된다면 무료로 맞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전 대상포진 예방접종 및 무료로 맞을 수 있는 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대전 대상포진 예방접종 무료

 

 

지역마다 조건이 다릅니다. 대전 유성구의 경우는 80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에게 무료로 대상포진 백신을 접종합니다. 백신 소진 시까지 접종합니다. 접종 백신은 싱그릭스로 예방효과가 97%인 백신입니다. 총 2번 접종입니다.

 

신분증, 기초생활 수급자 증명서를 챙겨 보건소에서 맞으시면 됩니다. 궁금한 문의는 유성구 보건소에서 하시면 됩니다. 

대전 유성규 보건소 042-611-5000

 

 

 

대전 대상포진 접종 가격 싼곳

위 무료 접종 조건에 해당이 안 된다면 저렴한 곳을 찾으실 겁니다. 백신 가격은 약 15~20만 원 정도로 꽤 비쌉니다. 그리고 병원마다 같은 백신인데도 가격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최대한 저렴한 곳에서 맞으시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대전에 모든 병원에 전화해 백신을 알아볼 수는 없습니다. 병원마다 백신 가격을 조회할 방법이 있으니 아래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상포진-가격-싼곳

 

 

 

대상포진 백신 종류

대상포진 백신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둘 중의 하나를 선택해 접종하면 됩니다. 생백신과 사백신이 있습니다. 

 

생백신 : 조스타박스, 스카이조스터 백신입니다. 특징은 한 번만 맞으면 됩니다. 예방 효과는 40~60%입니다. 가격 측면을 고려한다면 생백신을 선택하면 됩니다. 가격은 15~20만 원입니다. 

 

사백신 :  싱그릭스 백신입니다. 특징은 2개월에 걸쳐 총 두 번 맞아야 합니다. 대신 예방효과는 90% 이상입니다. 두 번 맞기에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약 50만 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추천해 드리는 백신은 싱그릭스 백신입니다. 아무래도 예방효과가 높으므로 가격 여건이 되신다면 싱그릭스 백신으로 맞기를 권합니다. 백신은 안 맞는 것보다는 어떤 것이라도 맞아서 예방효과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백신 유효기간

독감이 매년 맞듯이 대상포진 백신도 주기적으로 접종해야 예방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백신마다 차이가 있는데 보통 2~10년 정도라고 합니다. 특히 싱그릭스 백신은 10년 동안 예방효과 된 연구가 있다고 합니다. 대상포진에 자주 걸리거나 면역력이 특히 약한 분이라면 주기적으로 접종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백신 부작용 후유증

백신을 접종하고 나면 코로나 백신을 맞은 것처럼 뻐근할 수 있습니다. 며칠 사이에 사라지니 걱정하지 마세요. 하지만 접종 부위가 빨갛게 부어오르거나 심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바로 병원에 내원해야 합니다. 

 

접종 당일은 음주는 삼가고 무리한 일이나 운동도 좋지 않습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샤워는 당일에 안 하는 것이 좋지만, 해야만 한다면 방수밴드를 붙이고 하시길 바랍니다. 

 

 

 

예방법

대상포진 백신을 맞는 이유는 걸리지 않기 위함입니다. 백신을 맞았다고 100% 안 걸리지는 않습니다. 걸리는 확률을 낮추고 혹시 걸렸어도 미미한 통증으로 끝납니다. 그러니 미리 평소에 컨디션, 몸 관리를 해야 합니다. 

 

무리한 일을 어쩔 수 없이 해야 한다면 전날에 잠을 깊이  자주거나 영양제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겠습니다. 스트레스 또한 되도록 받지 않도록 환경 세팅이나 마인드 셋을 하면 좋습니다. 

 

 

 

오늘은 대전 대상포진 예방접종 및 무료 접종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한 번 걸리면 재발하기 쉬우니 평소에 관리를 잘하고 가족, 혹은 지인들에게도 정보를 공유해 대상포진에 걸리지 않도록 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전-대상포진-예방접종